모시는 글

모시는 글

존경하는 한국농공학회 3,000여 회원 여러분!

 

  「2021 한국농공학회 학술발표회」를 이 곳 전라남도 진도에서 개최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저는 먼저, 학술발표를 신청해주시고 참가해주신 회원 분들과 이번 행사에 축하 말씀을 전해주신 박영범 농림축산식품부 차관님, 김인식 한국농어촌공사 사장님, 정성택 전남대학교 총장님께 깊은 감사말씀 드립니다. 바쁘신 가운데에도 오늘 특별 강연을 맡아주신 이상엽 한국농어촌공사 부사장님께도 또한 감사 말씀 드립니다.

 

  2021 우리 한국농공학회는 선후배 회원님들의 헌신적인 노력과 참여로 올해 창립 64주년을 맞이하였으며, 지금까지의 기반을 바탕으로 더욱 발전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최근 ICT를 중심으로 한 4차 산업혁명은 학술분야에 융합과 통섭의 필요성을 더해주고 있으며 이는 농업과 공학을 융합한 우리 학회의 위상을 더욱 높일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기후변화를 비롯한 메가트렌드를 생각하면 우리 농공학이 미래사회를 대비하기 위한 기술과 학문을 창출하는 중요한 학회라고 생각합니다.

 

  COVID-19로 언택트와 사회적 거리두기가 일상화된 상황에서도 우리 학회는 지속적으로 농업생산기반과 농촌의 발전을 위해 힘쓰고 계시는 학회 회원을 위한 학문적 가교 역할과 농공학 발전을 위한 학문공동체로서 중단없는 학회 운영에 힘쓰고 있습니다. 학술논문집과 학회지 발간 뿐만 아니라 2020년부터 2021년에 이르는 농어촌물포럼 개최, 한국농어촌공사와 지역물포럼 등을 추진하는 등 학계와 관련 분야 이슈를 다루며 우리 학회의 역할과 위상을 높이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올해 학술발표회에는 예년에 비하여 다양한 특별 세션을 마련하였고, 다수의 기업 참여로 보다 풍성하고 뜻깊은 행사가 될 것입니다. 앞으로도 우리 학회 모든 분과가 다양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전문위원회를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관련 유관기관 여러분들의 관심과 지지 속에서 앞으로도 무궁한 성장과 발전 속에서 국내외적으로 신뢰받는 훌륭한 한국농공학회가 될 수 있도록 힘찬 응원 부탁드립니다.

 

  앞으로도 한국농공학회 회원들의 학문적인 지식과 축적된 기술력이 미래 농공학의 성공적인 발전에 미약하나마 진심 어린 도움을 줄 수 있기를 바랍니다.

 

  끝으로 COVID-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이지만, 회원 한분 한분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이 넘치시기를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11월 4일

(사) 한국농공학회장 회장 최 진 용

Go to Top
Log-in
Close
Subscribe
Close